FANDOM

틀:현재진행중

개요 편집

1925973490 d536ebb6

대관을 홍보하는 짤이다.

대관식 관련된 일정을 정리하는 문서입니다. 대관이 아닌 일반 싱어롱 혹은 무료상영은 이 문서에서 제외하도록 합니다.

7/6일자 실시간 대관 현황 총정리 8/5일자 실시간 대관 현황 총정리

컨셉 편집

각 문서에서 해당 대관식이 지향하는 컨셉이라는 부분을 많이 볼 수 있다.

여기서 컨셉이라는 것은 과거 싱어롱들의 형태를 대표적으로 645650으로 나누어 보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각 문서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645 지향 컨셉이라고 할 때는 과거 645를 따르는 것이 아니고, 645의 재미있는 부분만 지향한다고 보면 된다. 즉, 퍼포먼스나 상영간 시끌벅적한 분위기의 즐거운 대관식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이다. 650은 말그대로 클-린한 대관식이라고 보면 되겠다.

처음 기획 편집

2월에 접어들면서부터 겨울왕국 갤러리 최대의 관심사는 갤러리가 과연 언제까지 열릴 수 있을까였다. 고정적인 팬덤을 확보하지 못한 갤러리들은 사라지는 경우가 대다수였고 겨울왕국 갤러리의 경우 고정 멤버와 신입 멤버가 혼재되어있어 팬덤의 층이 뚜렷하지 못하다는 것이 단점이었다. 특히 1000만 돌파 이후 겨울왕국 상영관의 수가 급속도로 줄어들면서 갤러들이 원하든, 원치 않든간에 더 이상 겨울왕국을 극장에서 볼 수 없다는 것은 일종의 이별 암시처럼 받아들여졌다.

이 무렵 갤러들 사이에서 아예 극장을 빌려서 겨울왕국 갤러리만의 축제를 즐기자는 의견이 나오게 되었다. 특히 싱어롱 첫 상영 당시, 엘사가 Let It Go를 부르는 장면에서 계단을 달려간다든가, 박수를 치는 등의 모습이 나오면서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퍼포먼스를 꾸며보면 어떤가에 대한 의견이 나오게 되었다. 대관을 진행할 경우 각종 일러스트나 관련상품들을 무료나눔하겠다는 갤러들이 줄을 이으면서 갤러리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대관식은 사전에 상영관측에 양해를 구해 해당 관에서 영화를 상영하고 해당 관 좌석은 사전에 대관을 의뢰한 주최측 갤러가 배분한다. 티켓이 매진되지 않으면 주최측 갤러가 이를 배상해야 하기에 초기엔 우려가 많았지만 대부분의 대관식에서는 매진, 혹은 후원을 통해 문제는 해결했다.

심지어 언젠가부터는 라푼젤도 대관을 시작했다. 무서워

정확히는 대관식이라기 보다는 대관이 맞다. 다만, 영화 내용중의 엘사의 대관(戴冠)식이 하나의 큰 이야깃거리이고, 영화관을 빌리는 것을 가리키는 단어인 대관(貸館)과 동음이의어 관계에 있다. 무엇보다도 겨울왕국 갤러리에서는 대관을 대관식같은 큰 행사로 보기 때문에 이 문서에서는 대관이 아닌 대관식으로 작성한다.

의의 편집

아무래도 같은 프갤러들이기 때문에 영화, 싱어롱, 퍼포먼스 등 재미 요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은 대관식만의 장점이다. 하지만 대관의 최대 의의는 겨울왕국 갤러리가 지속될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했다는 것이다. '천만관객 달성'이후에 갤러들이 다시 뭉칠 수 있는 구심점이 '대관식'이 되었고 이로 인해 겨울왕국 갤러리는 타 영화 갤러리와 달리 '고정적인 팬덤'이 또렷해질 수 있었다. 영화 갤러리에서 기념비적으로 가끔씩 시도한 적은 있었지만 겨울왕국 갤러리처럼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경우는 타 영화 팬덤들 사이에서도 극히 드문 사례이다.

폭파 편집

2014년 6월초 대부분의 대관이 폭파되고 6월 중순 이후의 대관진행이 불확실하게 되었다.

사건의 전말은 이러하다. 여름이 성수기이기도 하고 방학기간이 겹쳐있어 수도권의 모든 영화관이 대관을 거절하자 한 갤러가 아리랑시네센터 라는 영화관에서 대관을 하려고 총대를 맸다. 그리고 아리랑시네센터와 연락이 되고 영화관측에서 배급사에 영화상영을 요청했다. 그런데 배급사측에서는 상영기간을 언급하며 상영을 허가하지 않자 총대가 디즈니 코리아에 연락을 했다. 그러나 디즈니 코리아의 답변이 충공깽.

디즈니 코리아에서는 애초에 대관을 허락해준적이 없다고 답변했다. 자세하게는 지금까지 진행했던 프갤의 모든 대관은 대관이 아닌 단체관람이고 단체관람은 상영기간내에만 진행 할 수 있다는 논리이다. 결국 이 사건이 있고 배급사에서는 6월 중순 이후의 모든 대관을 거절했다.

하지만 대관이 완전히 끝났다고 볼 수는 없다. 7월 19일 개봉 6개월 기념 대관은 아직 진행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고. 또한 이 대관이 추진될 수 없다면 총대가 11월경 무료대관을 추진한다고 선포했다. 덜덜 부산 영화의전당도 대관이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자세한 진행사항은 추가바람

역대 대관 목록 편집

대관식의 주요 구분자인 숫자 2~4자리는 대관식이 진행되는 일자를 뜻합니다. 일부 시간대를 줄여 사용하는 경우가 있지만[1]시간대는 서로 겹치는 부분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일자를 기준으로 기재하도록하며 실제로 총대 갤러들이 대관 홍보에 사용하는 형태는 일반적으로 일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대관식에 슬로건이 있다면 슬로건으로 기재하되 내부링크의 문서는 시간대로 작성하여 주시고 중복등 용어 혼란이 야기될 경우 지역+일자 2~4자리를 구분자로 하도록 합니다.하지만 이것도 겹친다면?!

필름상영대관 편집

  • 2014년 7월 2일 신촌 메가박스 3D대관
  • 2014년 7월 19일 대전복합터미널
  • 2014년 8월 9일 부천CGV
  • 2014년 8월 16일 부산 영화의 전당
  • 2014년 8월 30일 목동CGV

블루레이 상영 대관 편집

  • 2014년 11월 22일 천안 영상미디어센터 (수능대관)
  • 2014년 12월 23일 고양 어울림 영화관 (엘탄절+1)
  • 2014년 12월 27일 익산 재미극장 (송년대관)
  • 2015년 1월 17일 고양 어울림 영화관 (국내개봉 일주년+1)
  • 2015년 2월 14일 대전 시청자 미디어센터(대전 CT센터) (발렌타인대관)
  • 2015년 2월 27일 김해 문화의전당 영상 미디어센터
  • 2015년 3월 21일 인천 시청자 미디어 센터 (대관 1주년)
  • 2015년 5월 10일 부산롯데백화점 광복점 문화홀

상영회, 타 영화 대관 및 해외대관 편집

라푼젤까지 대관하는 건 미친짓이야. 난 프갤에서 빠져나가야겠어!

상영회 편집

  • 2014년 5월 24일 남양주 화도읍사무소 (라푼젤)
  • 2014년 10월 18일 남양주 별내 도서관
  • 2014년 11월 23일 기장군청 상영회

타 영화 대관 편집

  • 2014년 5월 24일 남양주 화도읍사무소 (라푼젤)
  • 2014년 6월 22일 대전 진잠도서관 (라푼젤)
  • 2014년 7월 11일 마포 한국영상자료원 (라푼젤)
  • 2014년 9월 28일 마포 한국영상자료원 (주먹왕 랄프)

해외 대관 편집

  • 2014년 9월 14일 일본대관

일본측 대관 수요가 너무 적어 정원 30명인 카라오케에서 상영회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몇몇 프갤러들이 직접 일본에 다녀왔었다.

진행 여부가 확정되지 않은 대관 편집

대구 카투사 대관 편집

카투사에 있는 모 갤러가 영내 회관을 이용하여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이야기만 함.

취소된 대관 편집

여러가지 사유에 의해서 취소된 대관이다. 6월 중순 이후의 대관은 배급사와의 마찰로 폭파되었다.

2014년 5월 18일 키즈관 645

2014년 5월 24일 메가박스 서울신촌

2014년 5월 31일 CGV 강원도 원주점

2014년 6월 4일 645 리턴즈

2014년 7월 12일 메가박스 신촌

2014년 7월 메가박스 광주광역시 충장로점

2017년 1월 16일 3년 뒤 프로즌

기타 편집

6월 중순 폭파로 인해 대관의 역사가 사실상 끝났다. 최종 겨울왕국 갤러리에서 진행된 대관은 18개이다.

2015년 3월 25일 기준으로 블루레이 상영까지 포함하여 총 32회의 대관이 개최되었다. 8월말, 디즈니본사가 필름을 회수해가기직전, 8.30 대관을 마지막으로 필름 상영이 종료되었다.

이후로 잠시 대관의 침체기가 온 듯 했으나 블루레이 상영회를 통하여 대관이 이어지게 되었다.

추후 대관이 있을 경우 추가바람

각주편집

  1. 예) 540 키즈 대관